만화소식

루피 해적단의 첫 번째 동료이자 부선장인 "조로" 상당히 강한 검사이며 악마의 열매를 먹지 않은 평범한 인간이지요. 세계 최고의 검객을 꿈꾸고 있으며 과거 미호크(현 최고 검객) 와의 대결에서 패한 적이 있습니다. 


정상대전 이후 조로는 최고의 검객이 되기위하여 미호크에게 수련을 부탁하며 2년간 혹독한 훈련을 한것으로 예상됩니다.



2년 후 조로가 등장하였을 때에는 눈 상처와 함께 눈을 감고있었는데요. 검사에게는 시력은 없어서는 안될정도로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최고 검객을 꿈꾸는 그런 조로가 과연 눈 시력을 잃은 것인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력이 없는 검사라고 하면 또 한명 생각나는 검사가 있는데요.




새로운 대장 후지토라입니다. 후지토라는 두 시력모두 잃었지만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검술 외에도 악마의 열매를 먹었기에 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악마의 열매를 먹지 않았다면 대장 자리또한 얻지 못했을꺼라 생각이 드네요.


사람들이 조로의 눈에 대하여 많은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쉽게쉽게 생각하자면 당연히 미호크와 수련을 하다가 다친 상처다. 라고 볼 수 있겠지요. 하지만 앞으로도 더욱 쌘 해적과 해군들이 등장할텐데 조로의 한 쪽 시력이 없어졌다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같습니다.



미호크의 마지막 수련이다. 라는 말도 상당히 많이 보이는데요. 가능성이 없지는 않아 보입니다. 한 쪽 눈으로만 싸움을 계속하며 눈을 뜨게되면 검사로서 더욱 강해지니 미호크가 수련을 시킨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해적왕의 부선장이였던 레일리입니다. 레일리와 조로는 겹치는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우선 말썽쟁이 선장부터 시작하여 부선장인 계급, 눈의 상처, 가슴쪽에 상처가 있는데요. 저는 레일리와 같이 눈에 상처는 났지만 시력은 잃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마 미호크가 시키는 훈련 보다는 평상시에도 힘을 기르기 위하여 자신의 의지로 한 쪽눈을 감고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해적왕의 부선장이 될 조로, 과연 눈의 시력을 잃은건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