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소식


미국의 항공모함 3척이 한반도로 집결할 조짐이 보이는데요. 일본과 홍콩에 배치된 강습상륙함 2척까지 포함하여 본다면 이들이 이끄는 해상전단은 역대 최대규모 입니다.


북한의 핵, 미사일 위협에 미국이 전략자산을 쏟아 붓는 초강경대응으로 맞서면서 미중정상회담 이후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배 3척이 들어온다?? 아닙니다. 항공모함 1개 전단의 편제를 알아보자면.


전투기 70 ~ 80대 / 순양함 2척 / 구축함 4척 / 유도미사일 장착 구축함 2척 / 공격용잠수함 4척 / 보급선 2척 / 단도미사일 잠수함 2척 / 기함 1척 / 병원선 1척 / 태평양함대 / 기타 10개의 전투병력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전력의 3개의 전단이 한반도로 집결하고 있으며 중국은 15만 병력을 중북국격 지대로 배치 했다고 합니다. 북한이 6차 핵실험을 했을경우 미국의 선제타격으로 인한 긴급상황 발생 시를 대비한 조치라고 보여집니다.




전쟁이 일어날수도 있는 상황에 비해 국내는 너무 잠잠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군 관계자는 항모전단은 80여대의 함재기와 이지스함, 순양함, 잠수함 등 막강 화력을 갖춰 북한에 가장 위협적인 무기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이 미쳐서 반격하면 바로 전쟁이 일어날꺼같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